강수진과 함께하는 여민락콘서트
강수진과 함께하는 여민락콘서트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09.1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새달 1일 정부청사 6동 대강당서 개최

 

세종시문화재단이 10월 1일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강수진과 함께하는 여민락콘서트(사진)' 첫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여민락콘서트에서 처음 선보이는 발레 장르로 국립발레단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파키타' 중 2막 결혼식 그랑 파드되, `돈키호테' 3막 그랑 파드되, `호이 랑' 2막 파드되 등 국립발레단 무용수가 참여해 60분간 선보인다. 특히 `해설이 있는 발레 갈라'를 주제로 발레리나 강수진이 관객에게 작품해설을 곁들여 발레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발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시즌을 함께하는 발레리나 강수진은 세계적 명문 슈투트가르트발레단에서 수석 무용수로 활동하며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최고 장인에게 수여하는 `카머탄체린(Kammertanzerin, 궁중무용가)' 작위를 동양인 최초로 받는 등 국외 무대에서 30여년 동안 활약했다. 지난 2014년부터는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겸 단장을 맡아 차세대 발레리나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금성백조와 한국메세나협회가 후원하며 공연 예약은 17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 예매사이트(YES24)를 통해 가능하다. 전석 무료(예약수수료 1000원)로 진행되고 공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sjcf.or.kr)를 참조하거나 문화기획팀(044-850-05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