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경단녀·신중년 `일자리 잡아라'
청년·경단녀·신중년 `일자리 잡아라'
  • 김영숙 기자
  • 승인 2019.09.0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25일 일자리博 개최
당진시는 오는 25일 신성대학교 태촌아카데미홀에서 2019 당진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에는 직접참여 50여곳, 간접참여 20여곳 등 당진지역 7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 신중년 등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장에는 기업들의 인재 채용을 위한 1대1 현장면접 부스와 구직 및 진로상담을 위한 컨설팅관, 당진지역 우량기업의 채용설명회를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 부스가 들어선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전문 채용관 △중장년 창업지원 상담관 △산업인력양성교육 재능기부관을 기획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구직자가 박람회장에서 채용의 기회를 얻지 못하더라도 6개월 간 취업정보 제공 등 사후관리를 통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지환 당진시청 경제에너지과장은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 원하는 곳에 취업하고 원하는 인재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