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쉬 2년차' 임우주 깜짝 금메달
`크라쉬 2년차' 임우주 깜짝 금메달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9.09.03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5일차
종주국 우즈베키스탄 강세 속 여자 -78㎏ 제패
벨트레슬링 키르기스스탄 석권 … 김용욱 동메달
주짓수 몽골 메달몰이 … 김지선·장성영 `값진 동'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크라쉬 종목에서 대한민국 임우주 선수(21·사진)가 금메달을 목에 거는 성과를 거뒀다.

대회 5일차에 접어든 3일 크라쉬 종목은 종주국 우즈베키스탄이 강세를 보이고, 투르크메니스탄과 대만, 인도 등이 뒤를 바짝 쫓는 모양새다.

이 종목에서 우즈베키스탄의 어브로 자보로프(남자 -60㎏)와 우미드 에사노브(남자 -73㎏)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나머지 체급은 일본과 몽골, 대만 등이 나눠가진 가운데 여자 -78㎏에서 임우주 선수가 금메달을 손에 쥐었다.

유도를 하다가 크라쉬에 입문한 지 2~3년 정도 됐다는 임 선수는 크라쉬의 기술과 경기규칙에 매력을 느꼈다. 비인기 종목이며, 우수선수로 꼽히지도 않았던 임 선수가 크라쉬세계선수권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딴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일로 평가된다.

임우주 선수는 “매우 기쁘고, 지금까지의 노력의 결과가 금메달로 나와 행복하다. 이 대회를 계기로 크라쉬가 우리나라에 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더 큰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날 치러진 벨트레슬링 경기에서는 종주국인 키르기스스탄이 금, 은, 동을 휩쓸었다.

키르기스스탄은 남자 알리쉬 -80㎏(클래식)에서 금메달(마다민벡 사세나리 울르), 남자 알리쉬 +80㎏(클래식)에서 은메달(코미리딘 아두라키모브), 남자 알리쉬 -70㎏(클래식)에서 동메달(엘디아 섹센바에브)을 땄다.

여자 경기에선 나기라 사바스호바(알리쉬 +65㎏, 프리스탈)와 울츠한 두셈바예바(알리쉬 -65㎏, 프리스탈)이 금메달, 누르잣 베크티야르 키지(알리쉬 -65㎏, 프리스탈)이 은메달, 엘리자드 모문차노바(알리쉬 -55㎏, 프리스탈) 동메달 등을 차지했다. 대한민국은 유일하게 남자 알리쉬 -80㎏(클래식)에서 김용욱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주짓수에서 가장 많은 메달을 차지한 나라는 몽골(금 1, 은 2, 동 2)이다. 몽골은 다그바 투무르포브(남자 -94㎏, 컨택) 금메달, 음크투르 다바라도지(남자 -85㎏, 파이팅)와 바트바토르 쿨란(여자 -70㎏, 파이팅) 은메달, 간투무르 바이얀주렌(남자 -62㎏, 파이팅), 돌고르자브 앙케르덴(남자 -69㎏, 컨택)이 동메달을 따냈다.

주짓수 여자 -63㎏(컨택)에선 2018 오픈월드랭킹 1위 등의 우수한 이력을 가진 아누파마 스웨인(인도)은 이번 대회에서도 유력한 1위 후보로 꼽혔으나 아쉽게도 동메달에 머물렀다. 대한민국 선수들은 김지선(여자 -52㎏, 네와자)과 장성영(남자 -85㎏, 파이팅)이 동메달을 추가했다.

/충주 윤원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