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열정·감동의 교육행정 실현”
“꿈·열정·감동의 교육행정 실현”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9.09.0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옥희 공주교육장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은 2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3대 교육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백옥희 신임 교육장(60·사진)은 9월 1일자로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임명됐다.

신임 백옥희 교육장은 취임식에서 “꿈·열정·감동의 흥미진진 공주교육 실천을 위해 학생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교육으로 학생은 꿈을 이루고, 교직원들에게는 열정을 주며 학부모들에게는 감동을 주는 교육행정을 실현할 것”을 약속했다.

백옥희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첫째 배움이 즐거운 수업과 참되고 바른 인성교육을 정착시키고, 둘째, 따뜻한 감성이 살아 있는 어울림 문화를 조성하며, 셋째 다함께 참여하고 감동받는 소통문화를 구현한 으뜸 공주교육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백 교육장은 공주 출신으로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 대구대학교 특수교육과,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을 졸업한 특수교육 분야의 전문가이고, 1984년 경남혜림학교에서 교사로 첫발을 내디딘 이후 봉황중학교, 공주정명학교, 천안인애학교 교사, 충남교육청 초등교육과, 초등교육정책과, 학교정책과, 유아특수복지과의 장학사 및 장학관, 유아특수복지과 과장, 공주정명학교 교장 등 주요직을 두루 거친 교육전문가이다.

백옥희 교육장은 교직원 사이에서 신망이 두텁고 원칙을 존중하며 온화한 리더십을 발휘해 그동안의 교육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공주교육 발전을 위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주 이은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