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산 숨은 명소 `즐기고' 안보 `배우고'
계룡산 숨은 명소 `즐기고' 안보 `배우고'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9.08.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세계군문화축제 기간
민간인 통제구역 안보등반
새달 16일까지 참가자 모집

계룡시는 2019 계룡세계군문화축제 기간 동안 민간인 통제구역을 등반하는 계룡산 안보등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안보 의식을 고취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축제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군사시설 보호구역으로 평소 출입이 제한된 계룡산 일부구간을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한시적으로 개방한다.

개방 구간은 계룡대 활주로(행사장)을 출발해 암용추를 경유하고 헬기장(천왕봉 하단)까지 오르는 5.7km의 구간으로 4시간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안보등반은 군사시설 보호지역의 긴장감과 함께 계룡산 천왕봉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고 계룡의 전설이 담긴 암용추의 숨겨진 비경도 볼 수 있어 등반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난 26일부터 오는 9월 16일까지 참가자 300명(1일 1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은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naver.me/xotg5Q63)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등반 희망자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등반 희망일의 여행자보험가입증명서를 첨부해야 신청 가능하며 참가자는 개별문자(SMS)를 통해 확정 통보할 예정이다.

또 등반 중에는 군사 보안상 사진,동영상 촬영은 할 수 없으며 개방지역 외 이탈금지 등 안전사항을 준수해야만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재)계룡군문화발전재단(042-840-2645)으로 문의하면 된다.

/계룡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