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쌀 청풍명월 골드 7년 연속 ‘전국 최고’
충남 쌀 청풍명월 골드 7년 연속 ‘전국 최고’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9.08.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쌀분야 `대상'


종자 선택부터 수확 후까지 실천 매뉴얼로 재배·관리
충남도 광역 고품질 쌀 브랜드인 청풍명월 골드가 7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전국 최고의 쌀'로 명성을 굳혔다.

도는 28일 그랜드힐튼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9년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풍명월 골드가 지역 특산물 부문 `쌀'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신뢰하는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한국리서치를 통해 선정,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소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청풍명월 골드는 도와 농협, 도 농업기술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지역농협RPC 등이 참여하는 품질관리위원회에서 종자 선택부터 재배 방법, 수확 후 관리까지 실천 매뉴얼을 통해 재배·관리하고 있다.

주체별로는 도가 사업 개발과 예산 지원을, 농협 충남본부는 상표 관리와 판매 대책을, 도 농업기술원은 표준 매뉴얼 교육과 성분 검사 등을 분담하는 체계다.

이와 함께 지역 쌀 전업농가가 원료곡 생산에 참여하고, 15개 농협RPC가 이를 체계적으로 가공해 완전립을 유통시키는 등 과학적 보관 및 도정, 성분 검사까지 일관되게 진행 중이다.

청풍명월 골드는 특히 `특' 등급과 `삼광' 단일 품종, 단백질 함량 6.0% 이하 완전립 비율 94% 이상의 품질 기준을 합격한 제품만 출하하고 있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