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카약인 충주 탄금호 집결
전국 카약인 충주 탄금호 집결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9.08.26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장관배 전국대회 … 동호인 700명 참가
제7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카약대회가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충주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일원에서 열린다.

수상레저스포츠 저변 확대와 물의 도시 충주의 탄금호를 전국에 홍보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충주시와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최·주관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며 일반인과 동호인, 청소년 등 아마추어 선수단 700여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일반인과 아마추어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싯인(Sit in)카약, 싯온(Sit on)카약 2개의 종목과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 청소년부와 가족부 등 총 12경기가 펼쳐진다.

대회 첫 날인 31일은 식전행사로 다양한 공연에 이어 조길형 충주시장, 정호섭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총재 등 내빈들이 참석하는 개회식이 열린 후 일반부, 청소년부, 가족부가 참가하는 카약대회가 시작된다.

9월1일 둘째 날에는 각 단체 대표선수들이 소속된 기관의 명예를 걸고 출전하는 단체전이 진행되며 시상식을 끝으로 이틀간의 열정 넘치는 카약대회의 막을 내린다.

대회기간에는 일반시민들과 충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하는 수상레저체험(카약, SUP, 고무보트)과 패션타투, 디지털 사진인화, 파라코드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충주시 탄금호가 전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수상레저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윤원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