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맑은 수돗물 공급 힘 쏟는다
충주시 맑은 수돗물 공급 힘 쏟는다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9.08.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와 현장간담회 … 노후관로 조기 정비 등 논의


단월정수장 현대화사업 등도 설명 … 지원·협력 요청
충주시가 수돗물의 안정 공급을 위해 충주시의회와 함께 공동 대응에 나섰다.

시와 시의회는 26일 충주 마즈막재 주차장에서 충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정용학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 8명과 충주시 상수도 관계공무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 및 노후관 이물질로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충주시와 시의회가 수돗물 관리 강화에 발 빠르게 공동 대처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맑은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후상수관망 정비 사업 △시민 만족형 다목적용도 목벌배수지 설치사업 △단월정수장(통합) 현대화 사업 등 3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등을 설명하고 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시의원들과 시 직원들은 붉은 수돗물 대응 전략과 현안사업에 대해 서로 토의하며 수도 시설 개량 및 확충 필요성에 대한 충분한 교감의 자리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30년 이상 노후상수도 관로 연장은 225.7km이로 전체 상수도 관로 1628.2km의 13.8%를 차지하고 차지하고, 매년 40억원의 예산과 15년의 공사기간이 소요된다.

시는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후관망 정비사업 연차별 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이 최대한 조기에 정비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충주 윤원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