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日 시장 공략
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日 시장 공략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8.22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암 3주요법 허가 추가 획득 … 처방 확대 기대감 ↑

셀트리온헬스케어가 21일 일본 후생노동성(MHLW)으로부터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에 대한 유방암 3주요법 허가를 획득했다.

작년 11월 1주요법 허가 취득 후 3주요법을 추가로 받은 것이다.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트라스투주맙 바이오의약품 용법으로는 연간 52회를 투여하는 `1주요법'과 18회를 투여하는 `3주요법'으로 나눠진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일본 트라스투주맙 시장에서 3주요법으로 처방받는 유방암 환자 비중이 90%가 넘는 만큼 이번 허가를 기점으로 일본 내 `허쥬마' 처방 확대가 본격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일본 트라스투주맙 시장은 약 4000억원 규모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일본에서 현지법인과 유통 파트너사인 니폰카야쿠(Nippon Kayaku)가 각각 `허쥬마'를 공급하는 코프로모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코프로모션은 복수의 기업이 특화된 유통 채널에 역량을 집중시켜 각자 판매하는 방식으로 유통망을 더욱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일본이 유방암 질환에 대해 DPC(Diagnosis Procedure Combination) 제도를 적용하고 있는 점도 `허쥬마'처방 확대에 청신호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DPC 제도에 포함된 질환은 바이오시밀러 처방을 통해 환자의 치료 비용 부담 완화, 정부 의료 재정 절감, 병원 수익성 개선 등 이해관계자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