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사회적경제 진출 프로젝트사업 공모
청년 사회적경제 진출 프로젝트사업 공모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08.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26일 싱싱문화관서 사업설명회 개최 … 30일까지 접수
세종시가 30일까지 `2019년 청사진(청년 사회적경제 진출) 프로젝트' 사업을 공모한다.

청사진 프로젝트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중 1유형으로 지역실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지자체가 청년일자리를 직접 설계·시행하는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관내 미취업 청년에게 사회적경제 기업에 취업해 일할 기회를 제공, 일자리문제 해결 및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된다. 시는 지난해부터 청사진 프로젝트를 추진해왔으며 현재 청년 46명, 기업 30곳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인건비 등을 지원받고 있다.

청사진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청년·기업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문을 참고해 30일까지 사업수행기관인 마을과복지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044-862-1581)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 시는 22일 오후 3시 시청 조치원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참여 희망 청년과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으며 26일 오후 3시 싱싱문화관 1층 대회의실에서도 사업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이광태 참여공동체과장은 “청사진 프로젝트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고용 부담은 줄이고 미취업 청년들에게는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 주체로 성장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도 지속적이고 발전 가능한 일자리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