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 소재 국산화 성공 세일하이텍 방문
이시종 충북지사, 소재 국산화 성공 세일하이텍 방문
  • 석재동 기자
  • 승인 2019.08.19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전지 핵심소재 점착테이프 양산 … 편광필름 등 기술 개발 중
프리즘보호필름 국내 첫 개발 … 디스플레이산업 경쟁력 확보 기여
이시종 충북지사는 19일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점착테이프를 국산화해 양산하고 있는 오창 세일하이텍을 방문했다. /충북도 제공
이시종 충북지사는 19일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점착테이프를 국산화해 양산하고 있는 오창 세일하이텍을 방문했다. /충북도 제공

 

이시종 충북지사는 19일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점착테이프를 국산화해 양산하고 있는 청주 오창에 소재한 세일하이텍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소재부품 국산화 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지사를 비롯한 맹경재 경제통상국장 등 충북도 관계자와 이상린 충북수출클럽 회장, 이명재 오창과학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등 총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및 제품 소개, 생산라인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1985년 인천에서 세일화학공업사라는 명칭으로 창립한 세일하이텍은 1993년 오창으로 이전하면서 현재 사명으로 변경했다. 오창에는 본사와 3공장, 진천에는 2공장을 설립해 점착필름과 점착테이프 등을 생산하고 있다. LG화학, 삼성SDI 등 국내외에 납품한다.

세일하이텍에서 생산하고 있는 점착필름은 고객맞춤형으로 산업용, 광학용, 기능성 필름 등 60종류로 인조대리석, 건축 내외장재, LCD용 프리즘, 터치스크린, 2차 전지 등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기능성 필름인 스웰링테이프는 이차전지의 핵심소재로 2016년세계최초 습식(WET방식)으로 국산화에 성공한 특허제품이다. 제전보호필름과 프리즘보호필름 또한 국내 최초로 개발해 디스플레이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현재는 일본이 전세계 90%를 점유하고 있는 반도체 제조공정에 사용하는 백그라인딩테이프 소재와 편광필름, 광학필름용 점착소재를 국산화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 중이다.

이시종 도지사는 “세일하이텍처럼 소재부품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들이 도내에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