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세종시대 개막 … 현판식 개최
과기부 세종시대 개막 … 현판식 개최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8.19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부처·출연연 협업체계 강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 세종시에 위치한 세종파이낸스센터 2차 건물에서 현판식을 개최하고 본격 세종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유영민 과기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간부들과 이춘희 세종시장, 김진숙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등이 참석했다.

과천청사에서 지난 7월 25일부터 시작된 이전 작업은 3차례에 걸쳐 차질 없이 진행돼 지난 10일자로 끝났다.

과기부가 세종시에 둥지를 트는 곳은 세종파이낸스센터 2차 건물 3~6층 사무실이다. 세종청사에 입주 공간이 없어 주변 민간 건물을 임차해 임시로 사용하는 것이다. 과기부는 세종 신청사 공사가 마무리되는 2021년 말께 다시 세종청사로 이사해야 한다.

과기부의 세종시 이전은 연기·공주지역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특별법 개정(2017년 10월 24일) 및 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계획 고시(2018년 3월 29일)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과기부 본부 및 별도기구, 파견 직원 등 약 950여명이 이전을 했다. 과기부는 물리적 거리가 한층 가까워진 다른 중앙행정기관 및 대전지역 출연연구기관과의 협업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유영민 장관은 “세종시대를 맞아 국정 현안을 신속하고 긴밀하게 소통해 해결하는 한편 출연연과 유기적 연계를 통해 현장감 있는 정책으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유 장관은 최기영 차기 과기부 장관 후보자에 해줄 조언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과기부가 당면한 소재·부품·장비에 대한 대외 의존도를 줄이는데 연구개발 측면에서 저보다 훨씬 전문가”라고 말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