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명품와인 한자리서 맛보세요”
“영동 명품와인 한자리서 맛보세요”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9.08.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호관광지 와인체험관 힐링 쉼터로 관광객에 인기
10개 농가 35개 와인 전시 판매… 농가 소득증대 기여

 

100년 넘은 소나무 숲으로 유명한 영동군 송호관광지의 와인체험관이 관광객의 힐링 쉼터로 인기다.

지난 2016년 송호관광지 입구에 건축면적 278㎡, 지상 1층 규모로 건립한 와인체험관에서는 대한민국 와인 1번지 영동의 명품 와인들을 만날 수 있다.

영동 포도와 와인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지역 와이너리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개성 만점의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아기자기한 조형물과 와인 액세서리, 포토존 등도 보기 좋게 꾸며져 와인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도 재미있고 쉽게 와인을 접할 수 있다.

민간에 위탁 운영 중이며, 프리미엄 와인부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까지 10개 농가 35개 와인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와인 입문자부터 마니아층까지 다양한 입맛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전문 소믈리에의 와인에 얽힌 재미난 설명을 들으며 아늑하고 차분한 분위기에서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체험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지갑을 열게 해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몫을 하고 있다.

와인체험관은 6~8월은 매일 운영하고, 9월에는 주말과 휴일에만 운영한다.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문을 연다.

이병출 군 시설사업소장은 “소나무숲과 금강의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송호관광지를 즐기다가 잠시 이곳에 들러 힐링과 여유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추천했다.

영동에서는 심천면 국악체험촌 입구에 자리 잡은 `영동와인상설판매장', 사랑과 낭만의 공간 `영동와인터널', 각 와이너리 농가에서도 영동 와인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

/영동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