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초중생 29명 해외 역사탐방에 중국어 연수까지
아산시 초중생 29명 해외 역사탐방에 중국어 연수까지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9.08.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지역 초, 중학생 29명이 상하이 홍커우공원에 위치한 ‘윤봉길의사 생애사적전시관’ 앞에서 이번 글로벌 연수 주제인 ‘역사의 현장에서 미래를 찾다’ 플래카드를 펼쳐 외치면서 항일독립운동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역사탐방 체험을 가졌다.

 

아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가 주관한‘2019 아산시 청소년 중국 언어문화&독립운동 유적답사 체험학습’이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5박6일간 중국 상하이 재경대학교에서 아산지역 초, 중학생 29명을 대상으로 ‘역사의 현장에서 미래를 찾다’를 주제로 개최 됐다.
아산지역 청소년들의 중국 언어문화 체험학습은 지난 2015년부터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가 맡아왔으며 올해로 5년째다.
지난 1학기동안 초등학교와 중학교 13개교를 대상으로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가 운영해 온‘방과 후 중국어교실’의 연장선상에서 하계방학에는 현지 언어연수와 역사문화체험을 융합적으로 연계해 국내에서 배운 중국어를 현지에서의 체험을 통해 학습적인 효과를 배가시킴과 동시에 고도화를 이루고 있다.
올해에는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아산시 용화초등학교, 온양여자중학교 등 29명을 대상으로 중국 상하이, 항저우에 위치한 항일독립운동 역사유적지를 체험학습 장소로 신설하고 언어, 문화체험과 연계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상하이 중심지에 위치한 홍커우공원을 찾아 윤봉길 의사가 일본 고관을 향해 폭탄을 던졌던 장소에 세워진 ‘윤봉길의사 생애사적 전시관’을 관람하고 윤의사의 초상화를 비롯한 자료와 교재, 친필편지, 당시 신문기사 등의 전시자료를 둘러보았다.
또 ‘상하이 임시정부청사’ 탐방에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한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학생들은 즉석에서 이번 연수 주제인 ‘역사의 현장에서 미래를 찾자’를 펼쳐 보이며 우리나라의 역사와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깨닫는 뜻깊은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 리쫑후이(텐진외국어대 교수)부원장은 “아산시와 아산시교육지원청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확고한 교육 의지가 이번 프로그램의 원동력이라고 본다”며 “한국 속담에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이 국내에서 배운 것을 다양한 체험 위주로 진행한 현지 연수야말로 아산시 청소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글로벌 교육의 가장 중요한 바탕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아산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설은 물론 기존에 운영 중인 ‘아산고 공자학당’ 등을 통해 아산시 청소년들의 중국 진출에 필요한 교육적 교두보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