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 발견 시신 10년 전 실종 민준영·박종성 확인
히말라야 발견 시신 10년 전 실종 민준영·박종성 확인
  • 하성진 기자
  • 승인 2019.08.13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지원정대측, 현지서 화장후 유구 수습 17일 귀국

속보=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서 발견된 한국인 추정 시신 2구(본보 12·13일자 3면 보도)는 2009년 실종된 직지원정대 민준영(당시 36세)·박종성(당시 42세) 대원으로 확인됐다.

13일 직지원정대에 따르면 네팔 포카라 병원을 찾은 박연수 전 직지원정대 대장과 대원, 유족 등 3명이 발견된 시신의 신원이 민준영·박종성 대원임을 확인했다.

직지원정대측은 현재 시신 및 유품 간 DNA 조사 등을 진행 중이지만 두 대원임이 확인됐다고 전했다.

앞서 직지원정대는 지난 12일 네팔등산협회로부터 박종성 대원의 배낭으로 보이는 사진을 건네받았다.

사진 속 빨간 배낭에는 `2009 직지. 히운출리 원정대. 나는 북서벽을 오르길 원한다`는 글이 영문으로 쓰여 있다.

박 대원은 2009년 9월 1일 히말라야 히운출리 등반 도중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 길목인 촘롱지역에서 자신의 배낭 레인커버에 이 문구를 쓴 것으로 알려졌다.

직지원정대는 당시 박 대원과 함께 자신의 배낭에도 같은 문구를 새긴 윤해원(여) 대원에게 친필 확인을 했다.

박 대원은 친동생처럼 아낀 동료 윤해원 대원과 당시 이 문구를 함께 새겼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배낭 레인커버에 이 문구를 새기며 `히운출리 등정'을 꿈꿨던 것으로 알려졌다.

두 대원의 시신을 확인한 박 전 대장 일행은 현지에서 화장후 유구를 수습해 17일 돌아올 예정이다.

장례식 절차는 추후 논의하기로 했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