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의 모든 것 `한눈에'
1인 미디어의 모든 것 `한눈에'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9.08.1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미디어페스티벌 22일 대전액션영상센터 등서 개막


유명 유튜버 공개방송·촬영현장 견학·액션 체험 등 구성
유튜버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는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 이 22일부터 사흘간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대전액션영상센터, 스튜디오큐브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5회째를 맞은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은 시민 참여를 통한 미디어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축제다.

이번 행사는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춰 유명 유튜버 공개방송, 브이로그(Vlog) 로드, 커버뮤직 체험 등 1인 미디어의 모든 것이 강연과 체험, 경연 패키지로 꾸며진다.

유명 유튜버 강연행사는 3D펜 장인 사나고, 공공기관 홍보에 B급 감성 열풍을 불러온 충주시 홍보맨, 두더지 잡는 방법 영상으로 화제가 된 시니어 유튜버 성호육묘장, 음식 리뷰 유튜버 맛상무 등이 특강을 열고 유튜브 꿀팁을 선사한다. 또 크리에이터존·대시미존 등으로 꾸며진 미디어체험존에서는 최신 유행 미디어와 방송기술을 경험하고 주인공이 돼보는 체험의 장이 펼쳐진다.

대시미존에서는 기상캐스터, 성우 더빙, 특수 분장 등 실제 방송국과 같은 시설을 활용해 방송인과 같은 체험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사진과 시를 접목한 디카시(詩) 전시를 볼 수 있다.

대전액션영상센터, 스튜디오큐브의 특수영상시설 및 장비를 활용한 촬영현장 견학 및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대전액션영상센터에서는 초대형 수조에서 수중촬영 모습을 관람할 수 있고, 실제 와이어 장비를 활용한 고공액션도 체험할 수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