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위대한 금강역사' 코스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에 선정
공주시 `위대한 금강역사' 코스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에 선정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9.08.0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교회 - 공산성 - 근현대사전시관 1시간 소요

공주시가 `위대한 금강역사'란 코스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에서 광복절맞이 국내여행을 추천, 지원하는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에 선정됐다.

`위대한 금강역사' 코스는 독립운동의 거점이었던 공주 제일교회를 시작으로 백제의 숨결이 담긴 공주 공산성을 지나 대전 근현대사전시관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차량으로 총1시간 가량의 이동시간이 소요된다. 이를 비롯해 `평화역사 이야기', `선비이야기 여행', `남쪽빛 감성여행' 등 총 10개의 코스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선정된 코스와 관련한 이벤트는 △광복절을 맞아 가고 싶은 역사여행지 투표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 만들기로 진행된다.



# 광복절 기념 가고 싶은 역사여행지 투표 이벤트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누리소통망(블로그)을 통해 `광복 역사여행 10선' 코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를 선택하고, 해당 코스를 선택한 이유를 간략하게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 만들기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추천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1박 2일 여행계획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총 100팀을 선정한 후 여행 지원비를 지급한다. 여행 경비를 지급받은 지원자는 8월 15일에서 31일 사이에 여행을 떠난 후 후기를 작성해야 한다. 우수 후기는 영상 부문, 사진·글 부문으로 나누어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8월 5일부터 12일까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공주시는 “이번 특별이벤트가, 많은 사람들이 공주의 역사, 문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선열들의 발자취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공주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