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해나루쌀 제주 입맛 사로잡다
당진 해나루쌀 제주 입맛 사로잡다
  • 안병권 기자
  • 승인 2019.08.0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농협서 판촉행사 개최

 

당진시가 5~7일 합덕농협과 함께 제주도 대정농협에서 해나루쌀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번 판촉행사가 진행된 대정농협은 해나루쌀이 신규 입점한 곳으로 시와 합덕농협은 이곳에서 제주 현지인 뿐만 아니라 휴가철을 맞아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판촉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당진 해나루쌀이 처음 제주시장에 상륙한 건 지난 2017년으로 제주시 소재 중대형 식자재마트 입점 이후 시와 합덕농협이 신시장 개척에 나선 결과 지난해에는 제주도 현지에서 해나루쌀이 판매되는 곳이 7곳으로 늘었으며 올해는 판촉활동이 진행되는 대정농협을 포함해 2곳에 더 신규 입점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17년 입점 이후 올해 7월까지 제주도 현지 해나루쌀 누적 판매량은 약 500톤을 기록하며 선전 중이다.

쌀 산업팀 관계자는 “해나루쌀이 롯데마트와 이마트, GS리테일에 이어 제주도까지 꾸준히 판매영역을 넓혀갈 수 있었던 데에는 고품질 쌀 생산에 적극 노력해준 농가와 시장 개척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지역농협 덕분”이라며 “현재 시에서 추진중인 제2통합 RPC가 건립돼 현대화된 가공시설까지 구축된다면 해나루쌀은 명실상부 품질과 가격 경쟁력까지 모두 갖춘 최고의 쌀로 명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