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언암초 골프선수 꿈 무럭무럭
서산 언암초 골프선수 꿈 무럭무럭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9.08.0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 선정 … 연습장 설치·용품 지원

서산 언암초등학교(교장 이선희)가 전국의 소도시 소재 학교를 대상으로 KLPGA(사단법인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에서 후원하는 2019년도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KLPGA to YOU)에 선정됐다.

KLPGA의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에 선정되면 8타석 이상의 골프 연습장의 설치는 물론 아이언, 드라이버, 공과 같은 골프용품 일체를 지원받는다. 또한 프로골퍼들의 재능기부 프로그램도 제공받게 된다.

언암초등학교는 학생 대부분이 군인가족으로 부대 내 골프장이 있어 학부모의 골프 활동의 영향을 받아 학생들이 장비 및 경기 경험이 있는 상태로 공군부대와의 협의(1991년 MOU 체결)로 부대 내 골프장을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또한 천연 잔디로 조성된 운동장에서 어프로치 등의 골프 기술을 응용해 볼 수 있다. 따라서 연습에 그치는 일회성 사업이 아니라 학생들이 실제 필드를 체험하고 경험 할 수 있는 이점을 잘 살린다면 KLPGA의 유소년지원사업의 목적에 걸맞게 골프 꿈나무들을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언암초등학교는 골프연습장이 조성이 된다면 앞으로 체육과목 정규 수업과정에 골프 종목을 편성·운영하고 방과후 수업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학부모들의 교육기부를 받아 학교스포츠클럽 및 자율체육동아리도 운영하여 골프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