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안림지구 인근 난개발 막는다
충주 안림지구 인근 난개발 막는다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9.08.0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도계위, 자연녹지 → 일반주거지역 용도변경 승인시, 도시건축위 심의 거쳐 연말까지 계획수립 등 마무리
충주시 안림동 안림도시개발지구 인근 농경지와 녹지 난개발 방지를 위한 지구단위계획 수립이 추진된다.

1일 충주시에 따르면 충북도 도시계획위원회는 시가 제출한 안림지구 도시관리계획 용도지역 변경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대상지 28만㎡는 자연녹지지역에서 제1종 일반주거지역으로 바뀐다.

시는 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거쳐 연말까지 토지 용도변경과 지구단위 계획 수립을 완료할 방침이다.

안림도시개발지구와 연접한 이 땅은 과수원이나 농경지, 나대지 등으로 사용 중이다. 인근 택지개발 여파로 무분별한 난개발이 우려가 컸던 곳이다.

시는 용도변경과 지구단위계획을 통해 도로 등 도시 기반시설 설치 계획을 수립하는 등 체계적인 도시개발 밑그림을 마련할 방침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추진 중인 안림도시개발지구는 47만6317㎡ 규모다. 공동주택 4개 블록 12만5000㎡, 단독택지 11만2000㎡, 준주거용지 1만8000㎡, 근린생활용지 6500㎡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사업대상지 문화재 지표조사를 완료한 LH는 토지주 226명을 대상으로 토지사용승낙 협의 절차를 진행 중이다.

토지주의 사용승낙을 받은 뒤 택지를 조성해 토지주에게 돌려주는 환지 방식의 택지개발사업이어서 토지주 3분의2 이상이 동의해야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LH는 내년 중 실시계획인가를 받은 뒤 택지 조성 공사를 시작해 2023년 안림도시개발지구를 준공할 예정이다.

/충주 윤원진기자

blueseeking@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