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 `통쾌한 뒤집기'
공주생명과학고 `통쾌한 뒤집기'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9.07.3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고등부 단체전 우승
개인전 은 2·동 1개도 … 전반기 부진 딛고 상승세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씨름부가 제56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고등부 단체전 우승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씨름부가 제56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고등부 단체전 우승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전재목) 씨름부가 경북 문경체육관에서 열린 제56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고등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전에서도 청장급 은메달(2학년 축산경영과, 홍승찬) 1개, 용사급 은메달(3학년 축산경영과, 조대진) 1개, 동메달(3학년 축산경영과, 정우효) 1개를 각각 거머쥐었다.

공주생명과학고 씨름부는 올해 비교적 약체팀이라는 예상대로 전반기 단체전 경기에서 예선탈락을 하며 고전을 면치 못했으나, 이달 초 강원도 인제군에서 펼쳐진 제73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에서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하며 기지개를 켜기 시작했다.

이번 제56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단체전에서 1회전 부전승으로 16강 진출, 2회전에서 강남고를 4대 2로 이기고 8강 진출, 3회전에서 현일고를 4대 2로 이기고 4강에 진출하였다.

최대 고비였던 4강전 능인고는 올해 첫 대회였던 제49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1회전에서 만나 4대 2로 무릎을 꿇었던 상대로 어려움이 예상되었으나 4대 1로 승리하며 예상을 뒤엎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 올해 단체전 최강팀으로 군림하고 있는 수원농생고를 맞아 3대 3에서 마지막 경기인 장사급 차승민 선수(2학년 축산경영과)가 상대선수를 극적으로 2대 0으로 이기고 4대 3으로 승리, 감격의 우승기를 품에 안았다.

/공주 이은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