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형 웰니스관광 콘텐츠 개발 `박차'
충북형 웰니스관광 콘텐츠 개발 `박차'
  • 석재동 기자
  • 승인 2019.07.30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8억원 투입 클러스터 육성 중장기 계획 수립
충주 명상치유 시설·제천 한방치료 체험 등 중심

충북도가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웰니스 관광은 웰빙과 행복을 추구하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다. 건강과 힐링을 목적으로 관광을 떠나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30일 충북도에 따르면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는 충주와 제천을 연결해 구축한다. 충주는 명상과 치유, 제천은 한방을 중심으로 웰니스 관광을 육성한다.

도는 8억원을 투입해 클러스터 육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충주 명상치유 시설과 제천 한방치료 체험을 중심으로 웰니스 관광 상품과 콘텐츠도 개발할 계획이다.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마음 치유와 한방 해독, 면역 활성 등의 웰니스 관광 상품도 만들기로 했다.

충북형 웰니스 관광 사업이 추진되면 충주의 `깊은 산 속 옹달샘'을 중심으로 한 명상 프로그램, 힐링 연수, 예술치유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제천의 리솜 포레스트와 한방자연치유센터를 중심으로 사상체질 한방 스파, 뷰티 스파. 약선 음식, 한방힐링 치유 등 자연요법과 한방요법 테라피도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고 건강관리와 체험 등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지역 관광과 연계해 특화된 충북도 웰니스 관광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형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 구축 사업은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됐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