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경제보복 … 충북 여·야 대응방식 `온도차'
日 경제보복 … 충북 여·야 대응방식 `온도차'
  • 석재동 기자
  • 승인 2019.07.2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상무위, 강력 규탄 결의문 긴급안건 채택 … 퍼포먼스도
한국당, 피해 지원센터 설치·운영 … “대책 발굴 최선 다할 것”
첨부용. /사진=뉴시스
첨부용. /사진=뉴시스

 

충북도내 여야가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에 대한 부당성에는 공감했지만, 대응방식에선 온도차를 보였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일본 정부 강력 규탄.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기업에 대한 피해 지원에 방점이 찍혔다.

민주당 충북도당 상무위원회는 지난 26일 도당 대회의실에서 회의를 열어 `일본의 경제보복 규탄 결의문'을 긴급 안건으로 채택하고 “일본 정부는 한국산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 규제를 포함한 경제 보복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배상금 즉시 지급 △침략전쟁, 식민지배, 강제징용, 위안부 강제동원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에 대한 억지 영유권 주장 즉각 중단 등도 일본 정부에 요구했다.

민주당 상무위는 결의문을 통해 “160만 도민들과 함께 일치단결해서 일본의 경제 보복에 흔들림 없이 단호하게 대응할 각오”라며 “이번 사태를 한국 경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겠다”고 다짐했다.

상무위는 이날 `일본 경제보복 즉각 중단하라'고 적힌 손팻말을 들고 경제보복 중단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28일 일본의 수출규제로 우리 기업들의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일본 수출규제 피해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앙당 및 전국 17개 시·도당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 센터 운영은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 현실에서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한 우리 기업과 국민들의 피해상황 파악 및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피해접수는 도당 지원센터(043-235-3939)나 신고센터 링크(http://bitly.kr/AxV0U6)로 하면 된다.

도당은 “근본적인 대책을 발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