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사랑상품권 판매대행점·가맹점 모집
보령사랑상품권 판매대행점·가맹점 모집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9.07.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하반기 10억 규모 발행 … 지역 상권 활력 도모 기대
보령시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육성 발전을 위해 하반기 보령사랑상품권 발행을 추진하는 가운데 이에 참여할 판매 대행점 및 가맹점을 모집한다.

보령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소비와 유통을 촉진하고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보령시 내에서만 통용되는 화폐이다.

특히, 행정안전부가 국정과제인 `소상공인, 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지역 화폐를 적극 권장해오고 있고, 올해 1월 기준 지역 상품권을 도입한 지방자치단체는 모두 62개 단체이며, 연말까지 54개 단체가 추가로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3월부터 조례 및 시행규칙 제정을 준비하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기반을 착실히 이행해왔다.

발행유형은 지류와 모바일, 카드형 상품권으로 시는 먼저 전 연령층에서 사용이 용이한 지류 상품권을 우선 도입하고, 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된 후 모바일과 카드형을 도입해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상품권은 위·변조 방지를 위해 한국조폐공사에 제작을 의뢰하고, 5000원 권 2만장, 1만 원 권 9만장 등 모두 10억 원을 발행하고, 행정안전부의 권고 기준인 5%의 할인율을 적용하며, 출시기념으로 발행 초기와 명절 등 특별기간에는 최대 10%까지 할인한다.

이에 따라 시는 8월말까지 판매대행점 모집 및 협약을 완료하고, 가맹점은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

대행점은 상품권의 보관과 판매, 환전업무를 대행할 금융기관으로, 총괄대행점은 상품권 인수 및 보관은 물론, 회수, 폐기, 운영 및 정산을 보고하고, 판매대행점은 판매와 회수, 환전업무를 주로 맡으며 판매 및 환전 수수료는 각각 0.5%이다.

참여업체는 보령시 지역경제과와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 가맹점등록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지역경제과(930-3714)로 문의하면 된다.

/보령 오종진기자

oiisb@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