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확충… 양성평등 과제
일자리 확충… 양성평등 과제
  • 안병권 기자
  • 승인 2019.07.0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여성 100인 토론회

 

여성친화도시 당진시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당진어울림여성회(회장 오윤희) 주관으로 3일 설악웨딩홀에서 당진여성 100인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당진시 여성정책의 현실과 대안’을 주제로 열린 이날 토론회는 오윤희 회장이 좌장을 맡아, 당진여성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발표와 주제 발표에 이어 패널토론과 원탁토론이 이어졌다.
(사)경기여성지원센터 조은영 이사가 발표한 당진시 여성요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조사 대상자 1085명 중 현재 직업을 갖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519명(46.5%), 가사 및 육아 등으로 인한 무직은 742명(42.3%), 취업 준비중은 86명(7.7%)으로 전체 응답자의 절반(50.5%)이 현재 직업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당진시의 성평등 지수가 낮은 원인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62.4%가 안정적인 일자리 부족을 꼽았으며, 성 평등한 당진이 되기 위해 필요한 정책으로 ‘여성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확충’을 꼽은 응답자가 64.2%로 나타나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가를 촉진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진행된 주제발표에서도 임정규 대전여성정치네트워크 공동대표가 성 평등 지수를 낮추는 중요한 요인으로 여성의 일자리 부족을 꼽았으며, 패널토론에서 토론자로 나선 임희정 네이버카페 스토리당진 매니저도 양질의 여성 일자리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시는 패널토론과 시민 100명이 참여하는 원탁토론에서 제안된 정책에 대해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시의 여성친화도시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