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활용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드론 활용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9.07.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군 관리지역 21곳·입수통제구역 2곳 등 중점 점검

영동군이 드론을 투입해 여름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나서고 있다.

군은 드론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일찌감치 인지하고 다른 지자체보다 앞서 드론을 도입, 군정에 접목해 업무의 능률을 높이고 있다.

분야별로 행정업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총 7대의 드론을 보유 중이다.

열화상카메라, 방송 스피커, 수상 드론 등 최첨단 장비를 탑재한 기기들이다.

지역 곳곳을 누비며 산불 감시, 재난관리, 산림·하천 불법행위 단속, 병해충 방제, 군정 홍보, 정책조사 등 영역을 넓혀가며 행정에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최근에는 물놀이 시즌을 맞아 드론을 활용해 물놀이 관리지역 21곳과 입수 통제구역 2곳을 중심으로 세심한 물놀이 안전대책을 추진 중이다.

물놀이를 즐기거나 다슬기를 잡는 행락객 안전을 위해 이달부터 8월 말까지를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대책기간으로 정하고, 9개조 18명으로 전담팀을 꾸렸다.

`물놀이 안전관리 휴일근무제'를 운영하며 예방대책 수립, 사고 원인 분석, 사고 예방 활동 등 물놀이 안전관리를 총괄하고 있다.

특히 활용 중인 드론에는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원거리에서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재난·안전 경고 방송을 할 수 있는 방송 스피커 등을 설치했다.

군 관계자는 “드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군민 안전확보와 물놀이 사고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며 “드론 활용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 과학적인 안전시스템과 선진 행정의 토대를 구축하겠다”고 했다.

/영동 권혁두기자

arod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