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스타기업 7곳 선정
세종시, 스타기업 7곳 선정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06.2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이디라이텍·대명연마·한국소스·케이앤케이 등


컨설팅·신규 거래처 발굴 등 최대 5천만원 지원
세종시와 (재)세종지역산업기획단이 성장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기업 7개사를 `2019년 세종시 우수(스타)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지역 우수(스타)기업 육성 사업은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세종에 소재하는 중소기업 중 우수기업을 선정해 기술혁신 활동을 지원,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역 우수(스타)기업에 선정되려면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30억~500억원, 최근 5년 평균 매출증가율 5% 이상, R&D 투자비중 평균 1% 이상 등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이번에 선정된 7개사는 엘이디라이텍, 대명연마, 한국소스, 한국바이오켐제약, 비앤알, 케이앤케이, 케이엠에프로 등으로 첨단수송기기부품, 정밀의료 등 주력산업 전·후방 연관 업종에 해당하는 기업들이다.

이들 7개사에는 우수(스타)기업 전용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앞으로 1년간 기업당 최대 5000만원이 지원된다.

세부 지원 항목은 △상용화 R&D를 위한 선행기술 조사 △기술로드맵 컨설팅 △국외시장 진출·확대를 위한 신규 거래처 발굴 △기업성장 컨설팅 지원 △전담 PM을 통한 기술·경영 애로사항 해소 등이다.

특히 우수(스타)기업 전용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기술사업화 전략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 기업에 대해서는 내년에 기업당 4억원 내외의 우수(스타)기업 상용화 R&D 과제를 우선 지원한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