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귀농귀촌 1번지로 우뚝
홍성군 귀농귀촌 1번지로 우뚝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9.06.2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브랜드 대상 수상 … 친환경 청년농업인 육성 등 호평

홍성군은 26일 서울 종로구 소재의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국가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귀농귀촌도시부문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시상식으로 대한민국 전 산업군에 대해 국가를 대표하는 자타공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크게 강화해 최고의 가치를 실현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군은 전국 유일의 유기농업 특구라는 강점을 살려 유기농 귀농학교, 친환경 청년농업인 육성,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하며 귀농귀촌인으로 하여금 건강한 귀농귀촌과 환경을 생각하는 귀농귀촌을 알리며 다양한 귀농귀촌 프로그램 진행으로 `2019 국가브랜드 대상' 귀농귀촌도시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또한 군으로 전입한 귀농귀촌인을 위한 집들이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농업기술센터와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청년농업인 육성 등 다양한 귀농귀촌 프로그램들을 진행함으로써 타 지역의 귀농귀촌 선도모델이 되고 있다.

김석환 군수는 “이번 국가브랜드 대상 선정은 유일하게 상품 브랜드가 아닌 지자체(도시)를 대상으로 선정됐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2019 국가브랜드 대상 귀농귀촌도시부문 대상 수상을 기점으로 귀농귀촌 1번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