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참전용사에 `뜻깊은 나눔'
LG하우시스, 참전용사에 `뜻깊은 나눔'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9.06.17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 박원용씨 자택서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
LG하우시스가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69주년을 맞아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 지원에 나섰다.

LG하우시스는 17일 영동군 영동읍에 위치한 6·25 참전용사 박원용씨 자택에서 서욱 육군참모총장, 이동석 제37사단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LG하우시스 민경집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식'을 가졌다.

나라사랑 보금자리는 육군본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민간 기업이 이를 후원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의 주택을 개보수해 주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참전용사는 6·25전쟁 당시 제7보병사단 5연대 소속으로 양구지구 전투 등에 참전한 박원용씨다. LG하우시스는 자택 신축에 필요한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자재를 지원하고 제37보병사단은 공병대대 인력과 장비를 투입, 지난 5월 초부터 공사를 시작해 최근 자택 신축 공사를 마쳤다.

지난해에도 회사와 제37보병사단은 충북지역에 거주하는 참전용사 2명을 선정해 자택 개보수 공사를 지원했다.

민경집 LG하우시스 대표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참전용사 분들에게 편안한 주거 공간을 제공해 드리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건축자재 대표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겠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는 애국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2016년부터 6·25 참전용사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전개했다. 지금까지 국내 9명, 해외 3명 등 총 12명의 참전용사 분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이형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