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솔·오세훈·이광연·김세윤 충청출신 선수들 투지 빛났다
이지솔·오세훈·이광연·김세윤 충청출신 선수들 투지 빛났다
  • 하성진 기자
  • 승인 2019.06.16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U-20 월드컵 아쉬운 준우승
우크라이나에 1대 3 역전패 … FIFA 주관 남자대회 최고 성적
청주체육관·예산종합운동장 등 충청 곳곳서 뜨거운 응원전도
16일 청주체육관에서 2019 FIFA U-20 남자월드컵 대한민국 대 우크라이나의 결승 응원전이 열린 가운데 이시종 충북지사, 한범덕 청주시장 등이 전반적 초반 이강인 선수가 페널티킥으로 선취골을 성공시키자 시민들과 환호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16일 청주체육관에서 2019 FIFA U-20 남자월드컵 대한민국 대 우크라이나의 결승 응원전이 열린 가운데 이시종 충북지사, 한범덕 청주시장 등이 전반적 초반 이강인 선수가 페널티킥으로 선취골을 성공시키자 시민들과 환호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대한민국이 국제축구연맹(FIF 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유럽의 우크라이나를 넘지 못하고 준우승에 만족했다. 
아쉽게 정상에 오르진 못했지만 FIFA가 주관하는 남자대회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6일 오전 1시(한국시각) 폴란드 우치의 우치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19 FIFA U-20 폴란드 월드컵 결승전에서 이강인(발렌시아)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우크라이나에 1대 3으로 역전패했다.
이강인이 주도권을 잡는 페널티킥 골을 기록했지만 이후 내리 3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일본(16강), 세네갈(8강), 에콰도르(준결승)를 차례로 꺾고 사상 첫 우승에 도전했던 한국은 짜임새 있는 우크라이나를 극복하지 못했다.
한국 대표팀의 결승 진출에는 단연 충청 출신(연고) 선수들이 든든한 역할을 했다.
4강 신화를 쓰는 데 일조한 이지솔·오세훈·이광연에 이어 대전시티즌 소속의 김세윤까지 합세하며 힘을 보탰다.
대전시티즌 소속 미드필더 김세윤은 결승전에도 출장했다.
4강에서도 김세윤은 이강인-고재현과 함께 전반 공격을 주도했다.
그라운드를 밟은 김세윤은 전반전 활약했으며 후반 들어 엄원상(광주)과 교체했다.
세네갈전 동점 골의 주인공인 아산무궁화 소속의 오세훈은 전반 막판 날카로운 중거리슛을 했지만 아쉽게도 골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예산 출신의 수문장 이광연과 수비수 이지솔도 제 몫을 톡톡히 했다.
이날 결승전은 모처럼 충청도민은 물론 전 국민을 하나로 뭉치게 했다.
결승전 거리 응원전이 충청지역 곳곳에서 펼쳐졌다.
청주시는 청주체육관과 김수녕양궁장에서 청주시축구협회, 청주시체육회와 함께 시민 응원전으로 흥을 돋웠다.
청주체육관에서는 결승전 중계에 앞서 15일 오후 11시 30분부터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하고 사전 공연과 각종 이벤트를 진행했다.
김수녕양궁장에서는 가로 18m, 세로 8m 크기의 HD전광판을 통해 우크라이나전을 중계했다.
충주시도 U-20 축구 대표팀에 힘을 보태기 위해 충주종합운동장을 개방하고 단체응원전을 펼쳤다.
충주 종합운동장 전광판은 가로 27.6m, 세로 11.6m 크기의 풀 LED(HD) 화면으로, 선수들이 선전하는 모습을 선명한 화질로 생생하게 볼 수 있었다.
영동군도 이날 오후 11시부터 영동천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거리응원전을 펼쳤다.
대전시는 16일 자정부터 중구 중앙로 목척교~중앙로역 네거리 구간에서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전에 오른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거리응원전을 펼쳤다.
응원전은 U-20 대표팀에 대전시티즌 소속 이지솔, 김세윤 선수가 포함되면서 시민의 거리응원전 요청이 빗발친 데 따른 것이다.
세종시도 세종호수공원에서 우크라이나와의 결승 응원전을 펼쳤다.
골키퍼 이광연 선수 고향인 충남 예산에서도 응원전이 펼쳐졌다.
예산군은 이날 오전 1시부터 예산종합운동장에서 이 선수의 아버지와 할머니 등이 참여하는 응원전을 진행했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