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처음처럼’ 담금용 소주 판매 증가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집에서 직접 술을 만들 수 있는 `담금용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기존 혼술·홈술 트렌드에 더해 `갬성'(개성+감성을 뜻하는 신조어)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나만의 술'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담금용 소주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담금주'에 대한 인식의 변화도 담금용 소주의 판매에 힘을 싣고 있다.
과거 `담금주'는 매실이나 약재를 사용해 대량으로 만드는 독하고 부담스러운 술의 이미지가 강했지만, 최근에는 취향에 따라 레몬, 블루베리, 커피 등 보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소량으로 부담 없이 만들 수 있는 술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 12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처음처럼' 담금용 소주 판매량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평균 10%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1.8L부터 5L까지 다양한 용량의 담금용 `처음처럼' 중 1.8L 소용량 제품의 판매 비중이 2018년 기준 전체 판매량의 30%까지 증가하는 등 소량으로 담금주를 만드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충주 윤원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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