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경제보좌관 "특혜 출자 주장, 허위 사실…한국당 의원들 고소"
靑 경제보좌관 "특혜 출자 주장, 허위 사실…한국당 의원들 고소"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6.1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전날 주형철 '신생 회사 특혜 출자 의혹' 제기
주형철 "터무니없는 허위사실…민형사상 책임 물을것"

"박근혜 정부 시절, 120억 받아…역량 있는 회사 평가"



주형철 청와대 경제보좌관은 12일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 사위와 관련된 벤처캐피탈 업체가 정부로부터 특혜를 받았고, 그 배후에 자신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허위 사실"이라고 반박했다.



주 보좌관은 이날 입장문을 내어 "자유한국당의 주장은 터무니없는 허위 사실"이라며 "허위 사실을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조만간 고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사와 형사상 책임을 물을 방침"이라고 했다.



한국당 '문다혜 태스크포스'(TF)는 전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대통령의 사위 서 모씨와 관련된 벤처캐피탈 업체 '케이런벤처스'가 정부로부터 특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해당 TF에 따르면 케이런벤처스는 설립 2년 만에 정부가 공모하는 733억원 규모의 펀드 공동 운용사로 선정됐다. 한국당은 "배경에는 현 청와대 주형철 경제보좌관이 대표로 있던 한국벤처투자의 의문스러운 지원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신생업체인 케이런벤처스가 펀드 운용사로 선정된 후, 나머지 출자액 확보에 도움을 준 곳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벤처투자였다는 것이다. 한국당은 "(출자액) 지원을 결정한 지난해 5월에는 주 보좌관이 대표이사로 재직하던 시기였다"며 보은성 인사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주 보좌관은 "한국당 의원들이 지목한 회사는 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5년 설립돼 같은 해 12월 120억원, 2017년 4월 90억원 등 2차례에 걸쳐 210억 원을 출자 받은 것으로 한국벤처투자 공시에 나와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박근혜 정부 시절에 거액을 출자를 받았고 설립 2개월 만에 120억원을 받은 것이고 그만큼 역량 있는 회사로 평가받았던 것"이라고 반박했다.



또 "한국벤처투자가 2년 미만의 신생 창업투자사에 출자한 사례는 2017년에만 25건이나 된다"며 "신생 회사에 특혜 출자를 했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