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 공영차고지 설치해달라”
“화물차 공영차고지 설치해달라”
  • 심영선 기자
  • 승인 2019.06.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연대 충북지부 증평군청 앞서 집회 열고 촉구
군 “수용 용지 없고 예산 부족… 사실상 조성 불가능”

 

화물차 공영차고지 설치 문제를 두고 증평군과 화물연대가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민주노총 화물연대본부 충북지부(음성·진천지회 증평분회) 소속 화물차주 50여 명은 11일 증평군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군은 화물 공영 차고지 설치 약속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2017년 7월 16일 내린 폭우로 증평 하상 주차장이 범람하면서 화물차 60여대가 침수 피해를 입었다”며 “군수와 충북도지사가 화물차주를 위해 공영 주차장을 설치한다고 약속하고 2년 동안 미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군이 하상주차장을 폐쇄해 대형화물차는 주택가 이면도로에 불법 주차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불법 주차로 사고 위험은 물론 고스란히 군민만 피해를 보고 있다”고 했다.

이어 “군은 화물연대 증평분회와 면담을 해 공영주차장 설치를 위한 타당성 용역비를 예산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며 “공영차고지를 즉각 설치하라”고 했다.

반면 군은 공영 차고지 용지는 물론 예산 부족을 이유로 난색을 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25t 화물차 한 대가 차지하는 주차 면적은 일반 차량 4대의 면적으로 회전 반경을 포함해 약 99㎡(30평)가 필요하다”며 “군 관내에 화물차 60여대를 주차할 마땅한 용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차고지 조성비도 약 80억원이 필요한 실정이고 용지매입비로 수십억원의 예산이 필요하다”며 “재정자립도가 가장 낮은 군 재정여건으로 차고지 조성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침수피해를 본 화물차 소유주는 대부분 증평에 주소지를 두지 않은 타지역 차주로 확인했다”며 “공영차고지를 증평에 조성하는게 증평지역 화물차주를 보호하기 위한 대책인지 의문이 든다”고 덧붙였다.

/증평 심영선기자

sys533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