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에코폴리스 청산 마지막 행정절차 돌입
충주 에코폴리스 청산 마지막 행정절차 돌입
  • 석재동 기자
  • 승인 2019.06.03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10일 도의회 정례회서 `폐지 조례안' 상정


5년간 45억 투입 불구 성과 없어 … 예산 낭비 지적
충북도가 경제자유구역에서 해제된 충주 에코폴리스 지구 개발 사업 청산을 위한 마지막 행정 절차에 들어갔다.

이 사업은 첫발도 내딛지 못한 채 2년여 전 중단됐다. 5년 동안 45억원이 넘는 예산을 투입했지만 성과를 거두지 못해 예산만 낭비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3일 충북도에 따르면 `충주 에코폴리스 지구 개발 특수목적법인 설립 및 출자 등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이 오는 10일 열리는 제373회 도의회 정례회에 상정했다.

개발 사업 중단으로 조례가 기능을 상실한 데 따른 조치다. 이 조례안이 도의회를 통과하면 사업 청산과 관련한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도는 2013년 4월 도내 경자구역의 하나인 충주 에코폴리스 지구 개발 업무를 전담하기 위해 충주지청을 설립했다.

당시 부이사관(3급)을 지청장으로 모두 12명의 직원으로 구성됐다. 충주지청은 충주시 중앙탑면 일원 2.3㎢에 지정된 에코폴리스 개발에 나섰다.

이곳에 오는 2020년까지 3864억원을 들여 자동차 전장부품과 신재생에너지, 물류·유통 등의 관련 산업을 집적화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사업은 여러가지 난관에 부딪히며 좀처럼 진전을 보지 못했다. 결국 도는 지난 2017년 4월 충주 에코폴리스 사업 포기를 선언했다.

/석재동기자

tjrthf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