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 조기 정착·공항 활성화 온힘
에어로케이 조기 정착·공항 활성화 온힘
  • 석재동 기자
  • 승인 2019.05.30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충북도당, 도·지역 국회의원 등 산·학·연·관·정 간담회
30일 청주시 '2019년 을지태극연습 강평 보고회'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분석·평가를 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30일 청주시 '2019년 을지태극연습 강평 보고회'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분석·평가를 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충북도와 지역 국회의원 등이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의 조기 정착과 공항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30일 한국공항공사 청주지사 대회의실에서 `청주공항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관·정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충북도는 향후 계획을 밝혔고 참석한 각계 전문가와 국회의원 등은 조속한 추진과 함께 힘을 보태기로 약속했다.

2022년 완공 예정인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사업 조기 완공, 예타 면제된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조기 착공, 세종~오송~옥산까지 연결된 고속화도로의 청주공항 연장 등이다.

세종청사~오송역~청주공항을 잇는 시내버스를 하루 8회에서 50회 증편, 청주공항 이용권역 내 직통 시외버스 신설이나 증편도 추진한다.

에어로케이의 조기 정착을 위해 운항증명 발급을 위한 행정 지원, 신규 국제정기노선 운항 장려금 확대 지원, 국제여객 독립청사 확충 정부 건의 등에 나선다.

에어로케이는 청주공항 접근성 개선, 활주로 운영등급 상향(CATⅠ→CATⅡ) 등의 추진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지역인재 우선 채용은 물론 다른 LCC보다 높은 급여 수준으로 처우하겠다고 말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