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대표 “바른미래당이 정치 중심 잡아야”
손학규 대표 “바른미래당이 정치 중심 잡아야”
  • 석재동 기자
  • 승인 2019.05.29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당 이전·개소식 참석
총선서 제3 지대 주도 의지
민주당·자유한국당 비판도
29일 청주시 청원구 승현빌딩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당사 이전 개소식에서 손학규 대표와 오신환 원내댜표, 김수민 도당위원장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9일 청주시 청원구 승현빌딩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당사 이전 개소식에서 손학규 대표와 오신환 원내댜표, 김수민 도당위원장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29일 “대한민국 정치는 양극 대결에서 벗어나 중도 개혁 세력이 나라의 중심을 잡을 수 있도록 바뀌어야 한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승현빌딩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당사 이전·개소식에 참석해 “바른미래당이 정치의 중심을 잡으려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손 대표는 “민주당은 경제를 바꿀 생각은 안 하고 양극 대결에만 치중하고 있다”며 “생산적인 것을 만들지 못하는 청와대는 내년 총선에서 이길 생각만 하는 데 문재인 대통령 심판으로 끝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한국당은 거리로 나가 막말만 하고 있다”며 “(제1야당이면)국정을 정면 돌파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내년 총선과 관련해선 “제3지대가 크게 열리고 바른미래당이 중심을 잡고 중도 개혁 세력을 모으면 최소 제2정당까지 바라볼 수 있다”며 “이것을 이루지 못해도 원내교섭단체 정도가 아니고 지난 총선을 능가하는 의석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 총선에서 청주 청원구 출마로 마음을 굳힌 김수민(비례대표) 의원에 대해서는 “김 의원은 지난 사무실 개소식에서 청주 청원을 이끌겠다고 선언했다”며 “개소식 때 청주의 유명 인사와 원로들이 많이 온 것을 보고 깜짝 놀랐고 이것이 바른미래당의 힘”이라고 말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김 의원은 새로운 정치를 만들겠다는 뚝심과 패기가 있다”며 “우리 당이 정책 정당, 젊은 정당, 정의로운 정당으로 거듭 태어나는 데 김 의원이 중심에 서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오신환 원내대표, 최도자 수석대변인, 이동섭 원내수석부대표, 김수민 충북도당위원장, 지역위원장, 당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