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비 간편식품 가격 판매처마다 `천차만별'
다소비 간편식품 가격 판매처마다 `천차만별'
  • 박명식 기자
  • 승인 2019.05.29 20: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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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10개 품목 40개 상품 분석 … 최대 49.1% 차이


1·2인 가구 증가로 수요 급증 … 할인정보 등 확인 당부도
1·2인 가구의 수요가 많은 주요 간편식품의 가격차가 유통업태에 따라 최대 49.1% 가격차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4주 평균('19.4.5.~4.26)간 유통된 간편식품 10개 품목 40개 상품의 판매가격을 분석한 결과, 가격차가 가장 큰 상품은 `오뚜기 햄버그 덮밥`으로 최고·최저가의 차이는 49.1%이었다.

이어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밥'(46.9%), `동원 양반 밤단팥죽`(45.6%) 등의 순으로 가격차가 컸다. 반면, `대상 청정원 옛날식짜장'은 5.2%로 가격차가 가장 작았다.

4월 첫째 주와 마지막 주의 가격을 비교한 결과에서는 즉석카레(3.0%)·라면(1.6%)·즉석밥(1.5%) 등 7개 품목 가격이 상승했고, 탕(-4.2%)·즉석죽(-1.0%)·스프(-0.8%) 등 3개 품목은 하락했다.

조사 대상 간편식품의 전년도 대비 평균 판매가격 등락률은 8.5% ~ -7.1%로 나타났다.

상승한 품목은 즉석밥(8.5%)·즉석국(8.4%)·즉석죽(4.0%) 등 4개였고, 하락한 품목은 즉석짜장(-7.1%)·즉석카레(-5.9%)·스프(-4.1%) 등 5개였다. 반면 컵밥은 전년과 가격이 동일했다.

한국소비자원은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만큼 `참가격(www.price.go.kr)` 사이트에서 판매가격, 할인정보 등을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다.

/음성 박명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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