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취업문 … 공모전으로 뚫어라
좁은 취업문 … 공모전으로 뚫어라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5.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기관, 미래시장 개척 기발한 아이디어 필요
입상땐 상금·입사시 가산점 부여 … 대학생들에 인기

스펙이 아무리 많아도 취업하기가 쉽지 않다. 좁은 취업문을 여는 방법의 하나가 바로 공모전이다. 대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각 기업과 기관은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 미래 시장을 개척한다. 입상하면 상금과 해외 연수, 입사 시 가산점 혜택까지 부여돼 대학생들 사이에 인기다. 대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는 공모전을 소개한다.

# 삼성SDS, 브라이틱스 아카데미 공모전

삼성 SDS는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브라이틱스 아카데미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삼성SDS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를 사용해 데이터 분석을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는 삼성SDS의 기업용 대용량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의 오픈소스 버전이다.

공모분야는 △데이터 사업기획 △데이터 분석 △연구혁신 등 3개 부문이다.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1팀) 500만원, 최우수상(2팀) 300만원, 우수상(3팀)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 수상팀은 삼성SDS의 빅데이터 분석 사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4주간의 현장실습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접수는 다음달 21일까지 브라이틱스 AI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최종 과제는 오는 8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 아모레 퍼시픽, 아이스뷰티 영상 공모전

아모레퍼시픽은 참신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 아이스뷰티 영상 공모전'을 시행한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신개념 스킨케어 카테고리인 #아이스뷰티 제품의 6월 출시와 함께 진행돼 주요 고객인 밀레니얼 고객의 여름철 피부 고민을 듣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테마는 `여름철 공감할 수 있는 피부고민'이다. 유분 증가, 모공 확대, 피부 온도 상승 등 한번쯤 경험한 여름철 피부 고민을 표현한 아이디어 영상을 10초 이내로 구성해 제출하면 된다.

`아모레퍼시픽 아이스뷰티 영상 공모전'작품은 다음달 17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자격 및 대상은 국내 외 재학/휴학 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며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을 구성하면 된다.

영상공모전 설명회는 31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된다.

수상자는 상금과 함께 해당 영상이 #아이스뷰티의 공식 디지털 광고 영상으로 활용되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

홈앤쇼핑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9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재치있는 영상을 활용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뜻한다.

공모전은 공지된 10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클럭 미니 마사지기, 철벽녀 아이라이너, 철벽녀 쿠션, 왁스 배쏙티, 요술베개, 기절베개토퍼, 기본에 먼지떨이, 쏘펫 스마트 애견정수기, 스키니랩 다이어트, 유니케어 변기세정볼) 중 한 가지 상품을 선택해 2분 이내의 V커머스 영상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열린다.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예선 접수는 다음달 4일부터 7월 15일까지다. 본선 진출 30개 팀을 선정해 오는 8월 29일 최종 순위가 가려진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