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구 충북도민회 중앙회장은 물러나라”
“김정구 충북도민회 중앙회장은 물러나라”
  • 석재동 기자
  • 승인 2019.05.23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 시·군민회장단, 대의원 회의 없이 회장직 승계 잘못


중앙회 “본회 회칙 따라 이사회서 만장일치로 선출” 주장
충북도민회 중앙회 소속 재경 시·군민회장단이 23일 선출 절차를 무시하고 회장직에 오른 김정구 중앙회장은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재경 시·군민회장단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김정구씨가 맡은 괴산군민회장을 제외한 재경 10개 시·군민회장단은 그를 충북도민회장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김씨는 최근 이필우 전 충북도민회장이 별세하자 슬그머니 그의 잔여 임기를 수행하겠다며 회장직을 맡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씨의 회장직 승계는 절차부터 잘못됐다”며 “시·군민회장단 전체가 참여하는 대의원 회의를 거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그는 대의원 회의를 열기 위해 공고 소집 등도 하지 않고 몇몇 지인에게 연락해 이사회를 열어 도민회장에 선출됐다”며 “10여 년 이상 도민회가 양분되고 파행을 겪게 만든 장본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민회장은 개인의 명예욕이나 사리사욕을 챙기는 그런 자리가 아니다”라며 “자격이 없는 김씨는 회장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중앙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즉각 반박했다. 중앙회는 “지난달 13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본회 회칙에 따라 보선을 실시해 김정구 수석부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고 주장했다.

또 “지난달 3일 정기총회에서 회장과 부회장, 감사를 대의원 회의가 아닌 이사회에서 선출하도록 회칙을 만장일치로 개정했다”며 “성명서의 `선출 무효'는 본회 회칙을 왜곡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성명서는 불참자들의 사인까지 위조한 문서로 확인됐다”며 “참석했던 일부 시·군민회장도 내용을 자세히 모르고 사인했다고 도민회에 통보해왔다”고 말했다.

앞서 충북도민회는 지난달 14일 2006년 8월부터 회장을 맡았던 고 이필우 회장이 별세하자 같은 달 13일 이사회를 열어 김정구 수석부회장을 후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