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발빠른 행보'
김동일 보령시장 `발빠른 행보'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9.05.1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에 정부 사업 지역국도 반영 요청

 

김동일 보령시장이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지역의 주요 현안 도로 사업이 반영되도록 건의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보령시는 지난 15일 김동일 보령시장이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을 만나 국도 21호 보령~서천 제2공구와 국도77호 우회도로 등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간곡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은 지난해 7월부터 제16대 원장으로 재임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충남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면서 보령시는 물론, 충남도의 정부 주요사업 반영에 큰 역할을 해왔다.

김동일 시장은 먼저 지난 2017년 준공된 국도21호 보령~서천 제1·3공구에 이어 주산면 신구리부터 웅천읍 두룡리까지 11.4㎣(4차로) 1710억 원이 소요될 2공구가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현재 웅천과 주산 시가지를 통과하는 2공구는 왕복 2차선으로 병목현상 발생, 선형 불량에 따른 도로 확장 및 선형 개량이 시급하나 그동안 제4차 국도·국지도 계획에는 미반영되어 교통사고 위험에 따른 주민 불편이 가중되어 왔다.

특히, 웅천일반산업단지 준공과 서해안고속도로 무창포IC, 무창포 해수욕장 진입도로인 지방도 606호 4차로 확장 추진으로 물동량 증가와 관광 성수기 관광객 증가에 따른 정체 해소를 위해 도로안전성 확보 및 국토 균형발전 측면에서도 사업 추진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에 건의한 사업은 남해안과 동해안에 집중된 관광산업을 충청남도 서해안으로 확장·분산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오는 2022에 개최될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앞두고 교통량을 분산할 수 있는 기반까지 조성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정부의 국도 건설 사업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