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 무료로 즐겨볼까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 무료로 즐겨볼까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5.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대 컨벤션센터서 새달 15~16일 키젝스 개최
충북대 도서관 수요일 마블 영화 속 히어로 만나기
충북교육도서관 25일 가족 어울림 독서한마당 행사
다음달 15~16일 충청대 컨벤션센터에서 ㅇ려릴 예정인 키젝스의 한 장면.
다음달 15~16일 충청대 컨벤션센터에서 ㅇ려릴 예정인 키젝스의 한 장면.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다. 날은 좋은 데 지갑 사정은 여의치 않고 마음만 무겁다. 주위를 살펴보면 비용 없이 즐길 거리가 많다. 무료로 영화도 보고, 공연도 보고, 유명 작가도 만날 수 있다.

# 제1회 키젝스 개최

`하하호호' 어른아이 모두가 즐거운 축제가 청주서 개최된다.

어린이와 어른이들의 축제 제1회 키젝스(키즈&키덜트 페스티벌)가 다음 달 15일부터 이틀 동안 충청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키젝스 페스티벌은 어린이 관련 업계들이 힘을 낼 수 있는 기회 제공과 행사 활성화를 위해 참가비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박람회 기간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우루루점프' 공연이 1일 3회 총 6회가 진행된다. 놀이·문화 체험부스 등 다양한 콘텐츠들도 만날 수 있다.

주요 참가 업체로는 지식 만화 도서 시리즈 `Why?'의 출판사 `예림당'과 어린이 완구제품의 대표기업 `㈜티아츠코리아', 지역 캡슐토이 전문기업 `㈜창민씨앤디'가 참여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를 통해 파티가든 이안 가족 뷔페이용권(10매),한울웨딩컨벤션 뷔페시식권(30매), BEBEINSTAR 피톤치드 베이비로션(1000개), 대형놀이공간 레스토랑 파스타블 식사이용권(10매) 등 다양한 기업의 협찬 상품이 제공된다.

박람회 입장은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입장한다. 예약 및 자세한 행사 문의는 홈페이지(www.kizex.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충북대 개신 시네마, 5월 마블영화 속 히어로 만나기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도서관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이 대학 중앙도서관 신관 5층 영화관에서 개신시네마를 운영하고 있다.

계절의 여왕 5월에는 마블 영화 속 히어로들을 잇따라 만날 수 있다.

지난 1일 `어벤져스'를 시작으로 8일에는 `앤트맨', 스승의 날인 15일에는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를 상영했다.

오는 22일에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오는 29일에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대학구성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상영한다.

좌석 수는 모두 50석이며 사전신청 없이 당일 오후 2시50분부터 선착순으로 입실 가능하다.

관람을 원하는 지역주민은 도서관 1층 User Service Center에 신분증을 제출하고 일일방문증을 받아 입장하면 된다.

충북대 도서관은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진흥을 위해 대학 구성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개신수요시네마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충북대 도서관(261-3419)



# 충북교육도서관

충북교육도서관(관장 양개석)은 오는 25일 오후 2시 도서관 4층 강당에서 2019 가족 어울림 독서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50가족 110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샌드아트 공연 `돌 씹어먹는 아이'(원작 송미경)와 송미경 동화작가 초청 강연회가 마련됐다. 송 작가는 이날 `숨어 있는 상상력을 찾아보아요'주제로 강연을 한다.

문의 충북교육도서관 어린이 자료실(043-267-4593)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