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업소 유착 의혹' 현직경찰 사무실 압수수색
'성매매업소 유착 의혹' 현직경찰 사무실 압수수색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5.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매매업소 운영 전직 경찰 등 비호 정황
서울경찰청 풍속단속계·수서서 압수수색

유착 의혹 해당 경찰들 곧 소환조사 예정



검찰이 태국 여성을 데려와 성매매 업소를 운영한 전직 경찰관과 현직 경찰 사이 유착 관계를 포착해 해당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15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외사부(부장검사 예세민)는 이날 오전 서울경찰청 풍속단속계와 수서경찰서 소속 경찰들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들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컴퓨터와 휴대전화 등 관련 자료를 확보, 이를 분석할 예정이다.



앞서 박모 전 경위는 '룸살롱 황제'라 불렸던 이경백씨에게 수사 진행 상황과 경찰 내부 보고 내용 등을 알려주고 뇌물을 수수한 혐의를 받았지만, 2012년 체포영장이 발부되자 7년여간 잠적했다.



검찰은 박 전 경위가 도피 기간에 '바지사장'을 내세우고 태국 여성 등 외국인을 불법 채용해 성매매 업소를 운영한 것으로 파악, 지난달 그를 구속해 수사한 후 재판에 넘겼다. 박 전 경위에게는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가 적용됐다.



검찰은 그가 이 기간에 성매매 업소를 운영할 수 있었던 배경과 경위 등을 수사하며 공범들을 추적해왔다. 그 과정에서 서울경찰청 풍속단속계와 수서경찰서 소속 경찰들이 박 전 경위를 포함한 성매매 업소 운영자들을 비호해준 정황을 포착해 압수수색에 나섰다.



검찰은 그동안 박 전 경위와 함께 성매매 업소를 운영한 종업원들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향후 박 전 경위 등 성매매 업소 운영자들과 유착 의혹이 제기된 해당 경찰관들을 본격적으로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