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로 별자리 보러오세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로 별자리 보러오세요”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05.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문학교 운영 … 별 축제·천문대 공개·천문교실 등 프로그램 다양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이하 세종영재학교)가 시민과 학생, 교사가 함께하는 `2019년 세종천문학교'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세종영재학교는 먼저 10~11일 이틀간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천체관측회 △천체탐구활동 전시회 △천문체험교실 등으로 구성된 `별 축제'를 연다. 이번 `별 축제'에서는 세종영재학교 천문대에 설치된 천체망원경과 소형망원경으로 교육과정에서 볼 수 있는 행성 및 달, 별, 성운, 성단, 은하를 관측하고 망원경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연중 △천문대 공개 △학생 천문교실 △교사 천문연수 △천체사진 제작 및 소행성 탐사 △기관 요청 관측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10월까지 연 5회에 걸쳐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천체 관측기기 소개와 간단한 천체관측 체험 활동을 제공하며 이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운영되는 `학생 천문교실'은 사전신청을 받아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소형망원경을 직접 제작해보고 천체관측 프로그램을 실습해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관내 교사를 대상으로는 천체 관측기기와 천문프로그램 활용 능력을 함양시키고자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이뤄진 천문 연수를 11월 4일부터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세종영재학교에서 개설한 천문연수를 1회라도 이수한 교사 중 희망자에 한해 `천체사진 제작 및 소행성 탐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행성, 위성, 성운 등의 천체사진을 제작 및 전시하고 천체관측 시스템을 이용하여 지구와 화성 사이에 있는 소행성을 탐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5월부터 10월까지(7월 제외) 월 1회, 1개의 세종시 소재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기관 요청 관측회'를 운영하여 천체관측 및 별자리 소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헌수 교장은 “별 축제 및 천문대 공개 행사 등 다양하게 준비된 `세종천문학교'에 세종시민과 학생, 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