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보건소 `피부질환 해결사'
공주시보건소 `피부질환 해결사'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9.05.0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교실' 운영 호평 …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공주시보건소(소장 김대식)가 `2019 지역사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일 부산한화리조트에서 열린 2019년 지역사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평가에서 `내 피부에 촉!촉! 아토피교실'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내 피부에 촉!촉! 아토피교실'은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아 및 부모 40명을 대상으로 6주간 한의약 진료와 조리실습, 목욕보습관리 교육 등을 진행하면서 아토피 피부염의 한의약적 접근과 아동·청소년 대상 한의약 사업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행복한 노년 한의약 중풍예방교실'과 `관절 튼튼! 한의약 관절염교실' 등 다양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공중보건한의사 및 전문 강사와 함께 연중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해는 보건소 청사 및 공주환경성건강센터, 읍·면·동 경로당 등 18개소에서 `심신화평 한의약 스트레스교실'과 `구구팔팔 한의약 기공체조교실` 등 4가지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6000여명의 시민들에게 다양한 한의약건강증진 교육과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기공체조 운동 등을 제공하고 있다.

/공주 이은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