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장, 공직비리 원인 찾아야”
“청주시장, 공직비리 원인 찾아야”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9.05.07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연대 성명 … 근절 촉구
속보=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이하 참여연대)는 7일 성명을 발표, 청주시와 관련해 공직비리(본보 7일자 1면 보도) 근절을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시 공무원이 남편이 운영하는 업체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이 불거졌다”며 “얼마 전 청주시가 공직문화 개선을 위한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또 청주시장이 공직 비위에 대해 `무관용'을 강조하며 공직비리 근절에 나서겠다고 했지만,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공직비리가 지속적으로 불거지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는 청주시청 내에서 청주시의 청렴도 향상 계획도 통하지 않고, 청주시장의 `영'도 서지 않고 있음을 역설적으로 보여준 것”이라며 “청주시장이 공직비리에 대해 결연한 의지로 단호히 대응할 때 청주시의 공직비리는 줄어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공직비리는 이미 발생한 비리에 대해 단호하고 엄중히 처벌해야 함은 물론 비리가 발생하게 된 원인을 찾아 없애야 한다”면서 “청주시장이 시민들에게 공직비리가 지속적으로 불거지는 원인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그 원인을 정확히 진단한 후 대책을 세우고 실천해야 공직비리를 척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여연대는 ‘청주시는 러브호텔 강력히 규제할 것’을 요구하는 논평도 냈다.

참여연대는 “지난해부터 러브호텔 관련 건축허가가 하나, 둘 풀리면서 이미 건축허가를 받았거나, 추가심사 청구를 기다리는 것만 해도 10여건에 달한다”며 “20여년 만에 갑작스레 풀린 건축허가를 우리는 납득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연지민기자

yeao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