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온라인 광고 `특산품편' 대박
SK하이닉스 온라인 광고 `특산품편' 대박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5.07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공개 보름만에 1370만뷰 … 청주편 제작 예정도

SK하이닉스가 선보인 `특산품편' 광고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시작된 이 광고는 공개 보름 만에 유튜브 국내 조회수 1370만 뷰를 넘어섰다. 이는 일 평균 조회수 91만 뷰로, 광고업계에서는 놀라운 흥행 속도라는 평가를 하고 있다.

지난해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의인화 소재의 광고 `우주로 가라편'과 `수출편'이 국내에서 방영된 기업 광고로는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뷰를 넘은 바 있다. 당시 1000만 뷰에 도달하기까지 `우주로 가라편'은 26일, 수출편은 14일이 걸렸다. 올해 `특산품편'은 빅히트를 기록한 지난해 두 광고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조회수가 올라가고 있는 것이다.

`반도체도 특산품이 될 수 있다'는 발상을 유머 코드에 담은 `특산품편'은 SK하이닉스 본사 소재지인 이천에서 촬영됐다. 온에어 초반 이천에서부터 광고에 대한 호응이 발생하기 시작해 이제는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 SK하이닉스 측 설명이다.

실제로 주요 포털에서 `이천 특산품'을 검색해 보면 연관 검색어에 `반도체', `SK하이닉스' 등이 나오고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 광고를 보고 반도체가 특산품이 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검색해 봤다는 것이다.

SK하이닉스의 또 다른 공장 소재지인 청주시에서는 `청주편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회사 측에 전하기도 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특산품편' 말미에 복선을 깔아둔 것처럼 후속편은 청주를 배경으로 제작할 예정”이라며 “회사는 지역사회에 함께 성장한다는 철학을 광고에 담은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