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피고발 與의원들 "허위·과장 좌시 안 해"…법적대응 예고
한국당 피고발 與의원들 "허위·과장 좌시 안 해"…법적대응 예고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5.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비론 조장 정치적 술수…분노 금할 수 없어"
선거제·개혁입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과정에서 공동폭행 혐의로 자유한국당에 고발당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7일 "한국당의 조급한 마음이 부른 허위·과장 고발에 대해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며 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민주당 김두관·서영교·유승희·신경민·최인호·유동수·박광온·권칠승·박완주·권미혁·정춘숙·윤호중·오영훈·소병훈 등 14명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 14명은 한국당의 민주당 의원 1차(17명)와 2차(13명) 고발에 이은 3차 고발 대상이다.



이들은 "한국당은 대상 의원들이 4월25일 밤부터 26일 새벽까지 국회의사당 본관 의안과 앞에서 몸싸움에 가담했다면서 공동폭행 혐의로 고발했다"며 "그러나 정작 현장에 있지도 않았던 유승희·박완주·소병훈 의원이 포함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인호 의원 또한 좋지 않은 몸 상태로 정개특위 회의장 앞을 지키기는 했으나, 결코 몸싸움에 가담한 바 없다"며 "한국당이 구색을 맞추기 위해 3차 고발까지 단행했지만, 무차별적으로 국회의원 수를 늘려 정치공세를 하고 있는 것에 불과함이 드러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지금은 한국당이 고발과 장외투쟁에 몰두할 때가 아니다. 국회 유린 행위에 대해 반성과 참회를 할 때"라며 "국회 유린도 모자라 허위·과장 고발 남발로 양비론을 조장하려는 정치적 술수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일갈했다.



이들은 또 "한국당의 3차 고발 명단 발표야말로 정치적 프레임으로 끼워 맞춘 진정한 가짜뉴스"라며 "한국당이 고발한 민주당 대상 의원들은 결코 이 사실을 좌시하지 않고,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