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상쾌·통쾌 `3쾌 서비스' 추진
유쾌·상쾌·통쾌 `3쾌 서비스' 추진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05.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민원행정·제도개선 추진 계획 발표


지역 특수성 고려 … 변화 체감 감동서비스 제공


수요자 중심 등 4개 영역 13개 중점과제 진행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9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전국에서 유일한 단층제 광역교육청으로 신도시 개발과 인구 증가에 따라 매년 학교가 신설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시민들의 교육관련 민원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이러한 지역적 특수성을 반영한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민원 3쾌(快)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민원 3쾌(快) 서비스란 △유쾌(愉快)- 즐겁고 편안한 민원환경 조성 △상쾌(爽快)- 시원하고 신속한 민원사무 처리 △통쾌(痛快)- 친절하고 충실한 민원서비스이며 세종시교육청은 이를 통해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019년도 민원행정 목표인 `변화를 체감하는 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민원제도 및 국민 불편 사항 개선 노력,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편의성 제고, 교육민원 원스톱 서비스 확대) △공정하고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운영(민원인 권익보호 및 민원만족도 제고,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다양한 민원서비스 및 정보채널 제공) △민원 처리·관리시스템 체계적 운영(신속·정확한 민원처리 환경 조성, 원칙에 충실한 민원 접수·처리, 민원 접수·처리과정 관리 강화, 민원처리 효율성 강화) △민원공무원 역량 강화 및 민원환경 개선(민원공무원 역량 및 친절도 제고, 민원공무원 사기진작, 쾌적한 민원환경 조성) 등 4개 영역에 13개 중점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