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전국대학동아리 배드민턴대회 개최
단국대, 전국대학동아리 배드민턴대회 개최
  • 이재경 기자
  • 승인 2019.05.0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가 주관하는 제7회 YD·단국대학교 전국대학동아리 배드민턴대회가 5월 18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체육관 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501팀 601명의 선수가 출전한 이 대회는 올해 스포츠용품 제작업체 YD스포츠를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로 맞이해 대회를 진행한다. 서브스폰서로 스포츠·치료 보조기 제조업체 바우어파인트도 함께한다.
단국대 배드민턴대회는 전국 규모의 대회를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경기 진행까지 전 부분을 책임지고 진행하고 있어 특히 주목받고 있다. 스포츠경영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스폰서 유치와 마케팅, 홍보, 경기 진행과 피드백을 통해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안정된 진행과 다양한 이벤트로 입소문을 타며 매년 참가자의 수도 증가하고 있다.
대회는 복식리그의 남ㆍ여 복식과 혼합복식, 남ㆍ여단식 통합리그 경기로 진행된다. 이 중 복식리그는 입상 경력에 따라 A,B조로 나누어 진행하며, 새내기만을 위한 경기도 따로 진행된다. 대학 배 배드민턴대회 중 유일하게 교수와 학생이 한 팀으로  출전하는 사제리그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제가 함께 경기에 출전해 돈독한 정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로 참가 문의가 가장 많은 분야다.
경기 중에는 다양한 현장이벤트가 진행되며, 추첨 상품을 제공해 대회에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경기 후 SNS를 통해 경기 사진과 동영상을 게시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자 모집 기간은 5월 1일(수)부터 5월 10일(금)까지이며 단국대학교 배드민턴대회 카페(http://cafe.naver.com/dkubdmt)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