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정부 정책 대응력 높인다
제천시, 정부 정책 대응력 높인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5.0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자문단 출범 … 국책연구기관·학계 전문가 15명 위촉


각종 공모사업 관련 경쟁력 제고·정부 예산 확보 등 활용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정부 정책 대응력을 높이고 시정 현안에 대한 정책 자문을 위해 제천시 정책자문단을 출범시켰다.

지난달 30일 개최한 위촉식에는 이상천 시장을 비롯해 자문단, 관련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 위원장 선출, 주요 시정계획 및 자문단 운영방향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정책자문단은 국책연구기관 및 학계 전문가로 15명이 선정·위촉됐으며 임기는 2년으로 민선7기 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조사, 연구 및 정부 정책동향 변화에 따른 선제적 대응방안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국가 정책 아젠다를 제시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주요 연구기관 및 관련 전문가로 구성한 만큼 시는 각종 공모사업의 대응력 제고 및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자문단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최근 국가균형발전사업 및 생활SOC사업 등이 이슈화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동향 파악 및 국비사업 확보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시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내실 있는 자문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안에 따라 소그룹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유연하게 자문단을 운영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각 부서와 자문위원 간에 더욱 더 실질적인 자문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제천시 정책자문단을 통해 정부 정책동향 대응력을 높이고 `다시 뛰는 도심, 희망의 경제도시 제천 건설'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virus032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